본문 바로가기
먹은 것 (eating)

여의도 직장인 필수 술집! 퇴근 후 가볼만한 고급 이자카야 '구선'

by Jamieming 2024. 10. 9.

 

이제까지 여의도의 맛집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바로 퇴근 후 맛있게 한잔 할 수 있는 여의도 신상 술집을 알려드릴게요!

여의도  '구선' 이자카야 입니다! 🎉

 

  '오! 여기 입구부터 뭔가 다르다!' 

여의도 한복판에 위치한 구선은 외관부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해요. 손잡이가 없어서 문 앞에서 어떻게 들어갈지 당황했는데, 그냥 밀고 들어가면 되요!

들어서는 순간 '오! 여기 뭔가 다르다!' 하는 느낌이 확 들죠. 인테리어는 모던 재패니즈 스타일로, 은은한 조명과 블랙톤의 가구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어요. 특히 눈에 띄는 건 바로 '다찌' 좌석이에요. 카운터 앞에 위치한 이 특별석에서는 셰프가 요리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요. 마치 특별 초대된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테이블 좌석은 넉넉한 편이지만, 음악소리와 옆 테이블 대화가 조금 신경쓰이긴 해요! 하지만, 프라이빗한 룸이 있어서 중요한 모임이나 데이트에도 안성맞춤이에요. 특히 이 룸은 회식이나 중요한 비즈니스 미팅에 딱이에요. 조용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대화를 나누며 맛있는 음식과 술을 즐길 수 있거든요. 6-8인 정도 수용 가능한 룸이 있어 소규모 모임에도 좋답니다.

"와... 여기 분위기가 여의도 같지 않아!" 😎✨

 

신선한 해산물과 고급 안주의 향연

구선의 메뉴는 정말 다채로워요! 기본적으로 일식을 베이스로 하지만, 여기에 창의적인 twist를 더해 특별한 맛을 선보이고 있어요. 먼저 사시미 류가 정말 다양해요. 오늘의 사시미부터 마구로, 히카리모노, 무늬오징어 사시미까지! 신선한 해산물로 준비되는데, 그날의 최고 컨디션 해산물만 고집한다고 해요. 구이 요리도 빼놓을 수 없죠. 청어, 문어다리, 민물장어, 갈치 구이 등 다양한 해산물 구이가 있어요. 입맛대로 고를 수 있답니다. 튀김류도 충실해요. 카라아게, 유린기, 새우튀김은 기본이고 트러플 카다이프 새우튀김 같은 고급 메뉴도 있어요.

그리고 구선의 별미, 나베류! 대게 누룽지탕, 삼겹살 된장 나베, 스지오뎅나베 등 추운 날 생각나는 메뉴들이 가득해요.  음료는 어떨까요? 다양한 종류의 술이 준비되어 있어요. 소주, 하이볼, 사케까지! 취향대로 골라 마실 수 있어요. 특히 프리미엄 사케 종류가 많아서 사케 마니아들에게는 천국 같은 곳이죠. 하이볼도 여러 가지 맛이 있어서 골라 마시는 재미가 있답니다.

 

🍜 완벽한 맛의 하모니! 음식 리뷰

1. 오늘의 사시미 (2인)

첫 번째로 맛본 건 '오늘의 사시미'예요. 2인 세트로 주문했는데, 와우... 비주얼부터 남달랐어요! 🤩

그날의 사시미는 광어, 방어, 전갱이, 단새우, 전복 등이였어요. 3일간 숙성된 회라 그런지, 입에 넣는 순간 부드럽게 녹는 식감이 일품이었어요. 특히 광어는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워서 계속 손이 갔어요.

방어는 고소함과 부드러움의 조화가 완벽했고, 전갱이는 약간의 쌉쌀한 맛이 입안을 깔끔하게 해줬어요. 단새우는 진- 짜 진득하니 달달했어요. 함께 나온 와사비는 직접 갈아 만든 듯 향이 강렬하면서도 맛있었답니다. 염장 다시마인 시오곤부가 같이 나오는데 흰살 생선회와 같이 먹으면 별미더라구요! 

오늘의 사시미(2인)
광어회 한점

"이 사시미, 양이... 혼자 다 먹고 싶은데 친구 눈치 보느라 못 먹겠다..." 😅

2. 대게 누룽지탕

다음으로 먹은 건 '대게 누룽지탕'이에요. 처음엔 '이자카야에서 누룽지탕?'하고 의아했는데, 한 입 먹어보고 완전 깜짝 놀랐어요! 폭발적인 감칠맛이 입안 가득하게 퍼져요.

그리고  처음엔 누룽지의 바삭한 식감이 돋보였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누룽지가 국물을 흡수하면서 부드러워지는 게 정말 매력적이었어요. 국물은 대게와 다양한 해산물의 풍부한 맛이 우러나와 깊고 감칠맛 나는 맛이 일품!! 게살의 달콤함과 누룽지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환상의 조합을 만들어냈죠.

다양한 해산물도 들어 있어서 누룽지와 이게 또 맛있는 거 있죠? 국물과 어우러져 계속 먹게 되는 맛이었어요.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고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감칠맛 폭발, 대게누룽지탕

"대게 누룽지탕, 바다와 들판의 맛이 만나 탄생한 환상의 하모니!" 🦀🍚😋

3. 안키모마끼

마지막으로 도전한 메뉴는 '안키모마끼'였어요. 안키모는 아귀의 간으로 만든 요리인데,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많을 거예요. 저도 솔직히 좀 겁먹었다구요. 😅

하지만 한입 먹어보니 이게 왜 별미로 이자카야의 인기 메뉴인지 단번에 이해가 갔어요! 너-무 부드럽고 크리미한 안키모가 김과 밥으로 감싸져 있어 씹는 식감도 좋았고, 풍미가 정말 독특하면서도 맛있었어요.

특히 함께 나온 폰즈 소스에 찍어 먹으니 맛이 더해져 자꾸만 손이 갔답니다. 처음 접하는 분들도 충분히 도전해볼 만한 메뉴예요! 왜냐하면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흔한 메뉴는 아니거든요

안키모마끼
서비스 안주

"이거 먹고 혼자 아는 척하면 친구들한테 '<인싸st>'소리 들을 것 같아!" 😎

 

📍 가게 정보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1길 34 B 106호
  • 영업시간 : 월-금 11:30 - 22:00 (점심 11:30 - 14:00 / 저녁 17:00 - 22:00)
  • 예약 : 네이버 예약 가능 ( 🍯 꿀팁  예약하면 게살 고로케 서비스!~ )
  • 주차 : 가능 (발렛 파킹 서비스 제공)
  • 결제 : 현금, 카드, 계좌이체 가능
  • 수용 인원 : 총 50석 (룸 3개, 홀 30석, 다찌 5석)
  • 특징 : 6-8인 수용 가능한 프라이빗 룸 구비

📝  메뉴와 가격

메뉴 가격 한줄평
오늘의 사시미 (2인) 35,000원 신선함 그 자체! 입에서 살살 녹아요
대게 누룽지탕 38,000원 처음엔 바삭, 나중엔 부드럽게 변하는 매력
안키모마끼 27,000원 도전해볼 만한 특별한 맛
구선 라면 (국물) 30,000원 해장에도 좋은 얼큰한 맛
기타  다양  

 

자, 여기까지가 제가 경험한 여의도 구선 이자카야의 모든 것이었어요!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지만, 그만큼 맛과 분위기는 정말 좋답니다. 특히 다양한 주류와 안주 메뉴, 가게분위기는 구선의 큰 매력이에요. 

퇴근 후 특별한 저녁을 원하신다면 구선을 추천이요!

월급날 기분 내고 싶을 때, 중요한 손님과의 식사, 혹은 회식 장소로도 손색없을 거예요. 특히 프라이빗한 룸이 있어 중요한 비즈니스 미팅이나 특별한 모임에 딱이에요.